한글패치 모음/GBA

[VBA] 역전재판 1&2

한마루_ 2011. 3. 18. 19:33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으로 발매되었던 "역전재판" 과 "역전재판 2"의 한글 패치가 내장된 에뮬레이터입니다.

 

"젤다 OoT" 팀이 목적지를 잃고나서 (N64로 더 이상 젤다가 나오지 않게 되면서) 팀은 자연스레 해체하게 되었고, 그 이후 객원 번역으로 전전하다가 팀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있는데 이는 "역전재판 한글화 에피소드" 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여튼 그렇게 한마루라는 팀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이후에 이 팀의 유지를 잇고자해서 닉네임을 바꾸고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저는 한 명이면서 한 명이 아닌 (...) 뭐 그런 셈이 되겠습니다.

이와 함께 이런 저런 이슈들이 발생하면서 '패치 파일이 아닌 형태로 패치를 배포하자'는 의견이 팀 내에서 나왔고 의기투합해서 나온 패치가 바로 이 결과물이 되겠습니다. 이후 시리즈를 더 진행하고 싶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인기가 많아져 역전검사라던가 하는 사이드 시리즈들도 만들어졌지요.

팀을 만들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고 제가 한글화에 본격적으로 참여한 이유가 되기도 하는, 제게 있어서는 여러가지로 추억이 많은 게임입니다.


 

게임 정보

- 게임명: 역전재판 1&2 (Gyakuten Saiban 1&2)

- 플랫폼: 게임보이 어드밴스

- 장르: 법정배틀

- 개발 및 유통: 캡콤

- 발매일: 2001년 10월 12일 (역전재판), 2002년 10월 18일 (역전재판 2)

 

패치 정보

- 분석: NK君

- 번역: 로랑, 밀피, 한마루, umenokoji, 크리스틴

- 기타: 한마루

 

테스트 환경

- 윈도우즈 전용 VBA 에뮬레이터입니다.

 

파일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책임 고지

* 파일 다운로드 전에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 원칙적으로, 해당 기종의 원본 롬 카트리지를 보유한 분이 개인적으로만 이용한다는 전제 하에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 상기 A항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 본 한글패치 파일 자체를 제작자의 허가 없이 타 사이트에 재배포하지 말아 주시고, 재배포를 원하실 경우 패치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카이빙 포함)
D. 본 게시물의 본문 글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으로 옮겨 작성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타 사이트에서 발췌하거나 인용한 문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E. 본 한글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일절 금합니다. 해당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패치 파일 자체 및 패치 롬 파일 판매, 패치 롬 카트리지 제작 및 판매, 웹하드 등 상업적 사이트 업로드, 토렌트 사이트 공유 등)
F. 상기 C·D·E항의 금지 행위가 적발된 경우, 또는 본 한글패치 파일 공유로 인해 원저작자 및 유통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향후 작업 예정인 작품의 한글패치 파일도 공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기록

- 최초 배포: 2003년 12월 31일 

 

패치 방법

- 첨부된 에뮬레이터 실행 후 일본어판 역전재판 1 또는 2 (Gyakuten Saiban 1 또는 2) 롬파일을 열어 실행하시면 됩니다.

 

원본 파일 정보

- MD5: 없음

 

패치 후 파일 정보

- MD5: 없음

 

패치 다운로드

vba4hanmaru.zip
2.5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