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 모음/슈퍼 패미컴

[SFC] 악마성 드라큘라 XX

한마루_ 2017. 11. 6. 15:54

 

슈퍼패미컴용으로 발매되었던 "악마성 드라큘라 XX" 한글 패치입니다.

 

PC엔진판 "악마성 드라큘라 X 피의 론도 (윤무곡)" 의 리메이크 이식이기 때문에 악마성 연대기로 보았을 때는 같은 게임이라고 보아도 무방하겠습니다. 어드벤처 요소가 조금이라도 있던 피의 론도에 비해 용량이 적다는 한계로 액션 요소만 남긴 채 이식되었지만 전반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클래식 악마성 스타일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라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피의 론도를 아는 분께는 마이너 이식으로, 모르는 분께는 괜찮은 악마성 게임으로 비춰지지 않을까 하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사실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게임의 문제는 이식이 아니라 전반적인 액션성에 있습니다. 조작을 해보면 슈퍼패미컴의 납작한 컨트롤러 조작감과 더불어 리히터의 움직임은 답답하고 점프하기 조차 버겁거니와 심지어 낙사 함정들도 많아서 리히터의 힘을 봉인했나 수준의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총 8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런 답답한 조작감이 짧지 않은 스테이지와 더불어 불편함을 느끼게도 합니다. (어쩌몬 고전 게임 대부분이 이렇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려한 그래픽과 (특히 1스테이지의 배경은 멋집니다!) 사운드들을 느껴보면 이런 아쉬움은 상쇄되고도 남는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슈퍼패미컴에서 손에 꼽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게임 정보

- 게임명: 악마성 드라큘라 XX (悪魔城ドラキュラXX, Akumajou Dracula XX (Japan))

- 플랫폼: 슈퍼패미컴

- 장르: 액션

- 개발: KCEK (코나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고베)

- 유통: 코나미

- 발매일: 1995년 7월 21일

 

비기

- 보스 변화

게임 중 아네트의 구출 여부에 따라 스테이지 6의 보스가 달라집니다.

아네트 구출: 데스

아네트 구출 실패: 카밀라

 

패치 정보

- 분석: 열정페이

- 번역 및 그래픽: 한마루

 

테스트 환경

- Zsnes / Snes9x / Mesen / Mesen2

* 이 외 실기나 에뮬레이터 기기 등에서는 정상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일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책임 고지

* 파일 다운로드 전에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 원칙적으로, 해당 기종의 원본 롬 카트리지를 보유한 분이 개인적으로만 이용한다는 전제 하에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 상기 A항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 본 한글패치 파일 자체를 제작자의 허가 없이 타 사이트에 재배포하지 말아 주시고, 재배포를 원하실 경우 패치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카이빙 포함)
D. 본 게시물의 본문 글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으로 옮겨 작성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타 사이트에서 발췌하거나 인용한 문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E. 본 한글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일절 금합니다. 해당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패치 파일 자체 및 패치 롬 파일 판매, 패치 롬 카트리지 제작 및 판매, 웹하드 등 상업적 사이트 업로드, 토렌트 사이트 공유 등)
F. 상기 C·D·E항의 금지 행위가 적발된 경우, 또는 본 한글패치 파일 공유로 인해 원저작자 및 유통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향후 작업 예정인 작품의 한글패치 파일도 공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기록

- 최초 배포: 2017년 11월 6일 

 

패치 방법

- 일본어판 악마성 드라큘라 XX (Akumajou Dracula XX (Japan)) 에 패치하셔야 합니다.

 

원본 파일 정보

- MD5: 8633F40194D4EF61458AB8C24C14DBB5

 

패치 후 파일 정보

- MD5: A8DC51317CF81EC9D4DA9CD8FA8E112F

 

패치 다운로드

Akumajou Dracula XX (K)_171106.zip
0.24MB

반응형

'한글패치 모음 > 슈퍼 패미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FC] 스타폭스  (11) 2017.11.20
[SFC] 에어리어88  (8) 2017.11.14
[SFC] 별의 커비 3  (7) 2017.11.04
[SFC] 택틱스 오우거  (143) 2013.07.03
[SFC] 전설의 오우거 배틀  (9)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