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 모음/SFC|SNES

[SFC] 택틱스 오우거

한마루_ 2013. 7. 3. 12:06

 

일본 기준, 1995년 10월 6일에 슈퍼패미컴용으로 발매되었던 "택틱스 오우거 (부제: Let Us Cling Together"(함께 손을 맞잡자))" 한글 패치입니다.

 

사실 "전설의 오우거 배틀"이 마무리되고 나서 기세를 몰아 바로 다음 시리즈 시작을 해보려했으나 당시의 기술적 한계로 벽에 부딪혀 포기했던 게임입니다만, "택틱스 오우거 한글화 에피소드" 에서 다룬 내용과 같이, "안녕"님의 작업에 번역으로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어 패치를 배포할 수 있었습니다. "워렌 리포트" 등의 일부 텍스트 누락 등의 추가 작업은 하지 못한 상태로 패치가 배포되었습니다만, 엔딩을 보기에는 충분히 무리가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까지 알려진 이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렌 리포트", "튜토리얼", "여신의 맹세" 등 일부 미번역

2. 전투 중 편성화면에서 캐릭터를 전환 하면 일부 클래스들의 클래스명이 깨짐
3. 마법 장비 시 캐릭터를 전환하면 마법이름이 뒤죽박죽 (B버튼으로 메뉴에서 나갔다 들어오면 정상화)
4. 상점 "동료를 모으다" 메뉴에서 일부 클래스들의 클래스명이 제대로 출력 안됨

 

택틱스 오우거 라는 게임은 사실 설명이 필요없고, 최근에도 "택틱스 오우거: 리본" 이라는 이름으로 재발매된 적이 있으니 게임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첨언하자 쿼터뷰 SRPG게임에서는 가히 마스터피스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당시 QUEST의 주축 멤버였던 "마츠노 야스미""요시다 아키히코" 등의 개발자들이 스퀘어로 이직하며 이제는 그들의 테이스트가 묻어난 오우거 사가 시리즈를 더 이상 즐길 수 없게 되어 아쉬울 따름이기도 하네요.

 

택틱스 오우거도 시간의 오카리나와 마찬가지로 거의 같은 시기에 열정페이님과 함께 누락되었던 "워렌 리포트"나 "튜토리얼", "여신의 맹세" 등 텍스트 번역 및 전반적인 텍스트 수정을 준비 중이었습니다만, 검수 과정 진행 중 여러 이유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아래에 열정페이님과 새로 작업하던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합니다. (그 아래는 기존 스크린샷)


게임 정보

- 게임명: 택틱스 오우거 (タクティクスオウガ,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 (Japan))

- 플랫폼: 슈퍼패미컴

- 장르: 시뮬레이션 RPG

- 개발 및 유통: QUEST

- 발매일: 1995년 10월 6일

 

비기

- 카오스 프레임 확인

1. 월드 맵에서 '워렌 레포트' 화면을 열고,
2. 2P컨트롤러로, ↑ → ↓ ← Y ↑ ← ↓ → X ↑ → ↓ ← L ↑ ← ↓ → R ↑ ↓ ↑ ↓ B ← → ← → A, SELECT, SELECT, START, START, A A A A A A A
3. 시간 표시 첫 번째 자리의 숫자가 9가 되었을 때 B를 누른다.

(마츠노 야스미가 분실했던 비기였는데, 유저들이 찾아낸 비기라고 합니다)

- 뮤직 모드

리더의 이름을 "M" 또는 "MUSIC_ON" 으로 입력하면 "뮤직 모드"로 진입하여 배경음악 감상이 가능해집니다.

- 데이터 삭제

리더의 이름을 "D" 로 입력하면 백업 데이터 삭제 여부를 물어보고, 이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패치 정보

- 분석: 안녕

- 번역: 귤좋아, 한마루

- QA: 수덕가, drisscoll, 흥건남자, applemint, 유빈홀릭, Walhone, dddo86, 마리화나, 미니데몬, 에헹헹

- 기타: 한마루

 

테스트 환경

- Zsnes / Snes9x / Mesen / Mesen2

* 이 외 실기나 에뮬레이터 기기 등에서는 정상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일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책임 고지

* 파일 다운로드 전에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 원칙적으로, 해당 기종의 원본 롬 카트리지를 보유한 분이 개인적으로만 이용한다는 전제 하에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 상기 A항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 본 한글패치 파일 자체를 제작자의 허가 없이 타 사이트에 재배포하지 말아 주시고, 재배포를 원하실 경우 패치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카이빙 포함)
D. 본 게시물의 본문 글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으로 옮겨 작성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타 사이트에서 발췌하거나 인용한 문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E. 본 한글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일절 금합니다. 해당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패치 파일 자체 및 패치 롬 파일 판매, 패치 롬 카트리지 제작 및 판매, 웹하드 등 상업적 사이트 업로드, 토렌트 사이트 공유 등)
F. 상기 C·D·E항의 금지 행위가 적발된 경우, 또는 본 한글패치 파일 공유로 인해 원저작자 및 유통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향후 작업 예정인 작품의 한글패치 파일도 공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기록

- v1.3.0: 미배포 w.열정페이 (미번역 부분 번역 및 전반적인 번역 개선)

- v1.2.1: 2017년 11월 16일 (체크섬 수정)

- v1.2.0: 2013년 8월 9일 (튜토리얼 전투 란슬롯 부분 프리징 수정)

- 최초 배포: 2013년 7월 3일

 

패치 방법

- 일본어판 택틱스 오우거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 (Japan) 1.2 또는 Rev.2) 에 패치하셔야 합니다.

 

원본 파일 정보

- MD5: E60FEF5D311E06AB16A127F1C7718958

 

패치 후 파일 정보

- MD5: 8A793E3F636BED055953E6A894E50EC0

 

패치 다운로드

Tactics Ogre - Version 1.2.1 (K).zip
0.96MB

 

반응형

'한글패치 모음 > SFC|S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FC] 스타폭스  (11) 2017.11.20
[SFC] 에어리어88  (8) 2017.11.14
[SFC] 악마성 드라큘라 XX  (7) 2017.11.06
[SFC] 별의 커비 3  (7) 2017.11.04
[SFC] 전설의 오우거 배틀  (9)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