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 모음/GB&GBC

[GB] 메트로이드 2 - 사무스의 귀환

한마루_ 2022. 10. 14. 22:45

1992년 1월 21일 게임보이로 출시된 "메트로이드 2 - 사무스의 귀환" 의 한글패치입니다.

 

북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91년도에 북미에 먼저 발매되고,  이듬해에 일본에 발매된 당시로써는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게임보이의 용량이 무색할 정도로 커다란 맵 디자인과 1편보다 다양한 장비들로 인해 보다 넓은 행동 반경으로 자유로운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WindowsTiger"님께서 게임보이 컬러용 패치를 만드셨습니다. [GBC]메트로이드 2 사무스의 귀환 DX 패치 (tistory.com)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정보

- 게임명: 메트로이드 2: 사무스의 귀환 (Metroid 2 - Return of Samus)

- 플랫폼: 게임보이

-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개발 및 유통: 닌텐도

- 발매일: 1992년 1월 21일

 

패치 정보

- 분석 및 그래픽: 한마루

- 스페셜 땡스: 히힛마스터

 

테스트 환경

- Mesen / Mesen2

* 이 외 실기나 에뮬레이터 기기 등에서는 정상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일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책임 고지

* 파일 다운로드 전에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 원칙적으로, 해당 기종의 원본 롬 카트리지를 보유한 분이 개인적으로만 이용한다는 전제 하에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 상기 A항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 본 한글패치 파일 자체를 제작자의 허가 없이 타 사이트에 재배포하지 말아 주시고, 재배포를 원하실 경우 패치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카이빙 포함)
D. 본 게시물의 본문 글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으로 옮겨 작성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타 사이트에서 발췌하거나 인용한 문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E. 본 한글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일절 금합니다. 해당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패치 파일 자체 및 패치 롬 파일 판매, 패치 롬 카트리지 제작 및 판매, 웹하드 등 상업적 사이트 업로드, 토렌트 사이트 공유 등)
F. 상기 C·D·E항의 금지 행위가 적발된 경우, 또는 본 한글패치 파일 공유로 인해 원저작자 및 유통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향후 작업 예정인 작품의 한글패치 파일도 공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기록

- 최초 배포: 2023년 7월 1일 

 

원본 파일 정보

- MD5: 9639948AD274FA15281F549E5F9C4D87

 

패치 다운로드

메트로이드 2 사무스의 귀환 | 팀무풍 (kro.kr)

 

메트로이드 2 사무스의 귀환 | 팀무풍

 

metroid2.teammp.kro.kr

 

반응형

'한글패치 모음 > GB&GB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B] 슈퍼 마리오 랜드 2: 6개의 금화  (0) 2023.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