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 모음/SFC|SNES

[SFC] 더 킹 오브 드래곤즈

한마루_ 2017. 12. 26. 20:24

1994년 3월 4일 슈퍼패미컴용으로 발매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더 킹 오브 드래곤즈"의 한글 패치입니다.

 

아케이드 판으로 줄시된지 약 3년이나 지나서 출시되었습니다. 아케이드판에 비해 어려워졌다는 평가를 받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예를 들어 적의 피격 판정이 왜인지 크다던가, CPU의 인공지능이 높다던가... 게다가 최고 난이도로 엔딩을 봐야 스태프롤을 볼 수 있다던가하는 요소들 때문에 말이죠. 콘솔판인만큼 크레디트 제한이 있다보니 체감 난이도가 더욱 높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아케이드판에 비교했을 때의 이야기이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패미컴으로 처음 플레이했을 때에는 높아진 난이도가 그다지 체감이 되지 않았던 기억입니다. 지금은 난이도 조절은 기본이고 가장 쉬운 난이도로 플레이해도 조건만 맞는다면 진엔딩을 볼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은 걸 보면 "그때는 맞지만 지금은 틀리다"는 표현이 참 잘 어울리는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게임 정보

- 게임명: 더 킹 오브 드래곤즈 ( ザ・キングオブドラゴンズ / King of Dragons, The (J))

- 플랫폼: 슈퍼패미컴

- 장르: 벨트 스크롤 액션

- 개발 및 유통: 캡콤

- 발매일: 1994년 3월 4일

 

비기

- 같은 캐릭터로 플레이

캡콤 로고가 뜨고 사라지기 전에 빠르게 ↓ R ↑ L Y B X A 를 입력하면 2P 플레이 시 같은 캐릭터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패치 정보

- 분석: 열정페이

- 번역: 한마루

 

테스트 환경

- Snes9x / Mesen / Mesen2

* 이 외 실기나 에뮬레이터 기기 등에서는 정상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일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책임 고지

* 파일 다운로드 전에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A. 원칙적으로, 해당 기종의 원본 롬 카트리지를 보유한 분이 개인적으로만 이용한다는 전제 하에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B. 상기 A항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 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C. 본 한글패치 파일 자체를 제작자의 허가 없이 타 사이트에 재배포하지 말아 주시고, 재배포를 원하실 경우 패치원본 게시물의 링크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아카이빙 포함)
D. 본 게시물의 본문 글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으로 옮겨 작성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타 사이트에서 발췌하거나 인용한 문구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E. 본 한글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일절 금합니다. 해당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 당사자에게 있으며, 패치 제작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패치 파일 자체 및 패치 롬 파일 판매, 패치 롬 카트리지 제작 및 판매, 웹하드 등 상업적 사이트 업로드, 토렌트 사이트 공유 등)
F. 상기 C·D·E항의 금지 행위가 적발된 경우, 또는 본 한글패치 파일 공유로 인해 원저작자 및 유통사,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고 없이 게시물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향후 작업 예정인 작품의 한글패치 파일도 공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기록

- 최초 배포: 2017년 12월 21일 

 

패치 방법

- 일본어판 더 킹 오브 드래곤즈 (King of Dragons, The (J)) 에 패치하셔야 합니다.

 

원본 파일 정보

- MD5: D1E78775D72E96FB3404566D2871A795

 

패치 후 파일 정보

- MD5: A797B2D4BA19FD75B33D988465CDE6ED

 

패치 다운로드

King of Dragons, The (K)_171221.zip
0.18MB

반응형